티스토리 뷰
리뷰를 작성하려고 보니 어렴풋이 기억이 나는 게 있습니다. 초시공! 태풍을 부르는 나의 신부의 개봉 당시 어른이 된 짱구를 볼 수 있다고 대대적으로 홍보했던 기억입니다.
물론 어른짱구의 실루엣 정도만 나오고 얼굴은 나오지 않습니다. 한국개봉은 2011년 개봉하고 보름 만에 관객수 35만 명을 넘어서며 흥행에도 성공한 작품입니다.
짱국 극장판 시리즈 중 흥행 4위를 기록하는 작품입니다. 오늘은 어른 짱구, 어른 철수, 어른 훈이, 어른 유리, 어른 맹구 그리고 어른 짱아까지 넷플릭스 추천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18기 초시공 태풍을 부르는 나의 신부 스포일러 조금 있는 줄거리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18기 초시공 태풍을 부르는 나의 신부의 줄거리
십수 년 후 미래 지구는 운석이 떨어지는 바람에 폐허가 됐고 하늘은 구름으로 뒤덮여 춥고 어두운 세상이 되고 말았습니다. 그러자 사업가 황금왕은 전기를 이용해 불을 밝히는 네오시티를 설립해 어두운 도시에 불을 밝힌 영웅으로 떠올랐고 세계 전부의 권력을 얻게 됩니다.
하지만 지금의 네오시티의 탄생과 사람들의 환호성은 무척이나 비열하고 사악해 자신에게 반하는 사람 돈벌이에 방해물은 하나둘 제거합니다.
그래서 네오시티를 벗어난 다른 외곽 마을들은 어둠 속의 폐허 슬럼가로 변해 버리고 말았습니다. 오래전부터 자신을 회사에서 사고파는 물건 취급하는 아버지가 마음에 들지 않았던 황금왕의 딸 황다미는 모두를 즐겁게 하는 특유의 유쾌함을 지닌 청년 신짱구한테 첫눈에 반해 연인이 됐고 결혼까지 맹세합니다.
그리고 짱구가 가진 '바보파워'를 이용해 하늘에 깔린 어둠을 걷어 내려했지만 파워가 부족했던 데다 자신의 권력이 모두 사라질까 봐 불안했던 황금왕의 필사적인 저지로 인해 신짱구는 바이오 코팅이 되어 버립니다.
코팅되기 적전, 그는 황마디에게 타임머신을 건네주며 5살의 자신. 즉, 현재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짱구를 데려와 달라고 부탁합니다.
한편, 마을 공원에서 자신들의 미래를 상상하며 놀이를 하고 있던 떡잎마을 방범대 그런데 공원 한가운데에 빛이 생기더니 정체 모를 여자가 나타났습니다. 그녀는 바로 황다미. 다미는 짱구에게 사정을 설명한 뒤 데려가려고 했지만 떡잎마을 방범대 아이들과 짱구의 눈에는 난데없이 튀어온 여자가 아이를 데려가려는 모르는 사람에 불과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짱구의 약혼녀라는 그녀의 말에 모두들 놀라게 됩니다. 그 틈을 이용해 타미코는 타임머신을 작동했고 짱구뿐만 아니라 떡잎마을 방범대 아이들까지 미래로 가게 됩니다.
하지만 황금왕은 이미 바이오 코팅된 신짱구를 납치해 버린 뒤였고 황다미를 자기 밑에서 일하는 간부 어른 철수와 강제로 결혼시키려 하고 있습니다. 이를 알게 된 떡잎마을 방범대는 결혼식을 중지하고 황금왕의 공포 정치를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움직입니다.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18기 초시공 태풍을 부르는 나의 신부의 등장인물
황다미(짱구의 약혼녀): 타임머신을 타고 짱구 앞에 나타난 의문의 여성. 사실은 짱구의 미래의 약혼녀로, 콩깍지가 단단히 씌었습니다. 황금왕에게 붙잡힌 어른 신짱구를 돕기 위해서 5살 짱구에게 협력을 부탁하고 신노스케를 미래로 데려가게 됩니다.
참고로 황마디는 황금왕의 딸이지만 혈육조차도 도구 취급하는 아버지의 비열함에 질려버린 터라 황 씨 성을 버렸다며 그냥 '다미'라고 불러달라고 합니다. 그래서 5살 짱구는 '다미 누나'라고 부르며 어른 신짱구에게는 이름을 부릅니다.
어째서 신짱구를 사랑하냐는 아이들의 질문에 답하지만, 사실은 그냥 짱구에게 딴 사정이 있었을 거라며 아이들이 찬물을 끼얹습니다. 이 말을 듣고 다미는 짱구가 딱히 기댈 수 있는 남자가 아닌 건 맞다는 등 단점을 늘어놓지만 그럼에도 그런 짱구를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는 자신을 그리고 모두를 웃게 만들어주는 유쾌함이라고 합니다.
이에 아이들도 공감합니다. 시어머니인 봉미선을 훌륭한 분이라며 존경스러워합니다. 은근 봉미선과 비슷한 면도 있습니다.
황금왕(최종보스): 거대 전기 회사 황금전자 사장이자 황다미의 아버지 황금 전자는 원래 짱구가 살고 있던 시대에는 대기업이라고 할 수 없는 회사로 액션가면 스폰서 명단에 잠깐 나오는 정도지만 미래에는 다른 중소기업을 합병해서 초거대 기업으로 부상하게 됩니다.
게다가 미래 세계에서는 운석이 떨어져서 떡잎마을은 어마어마한 타격을 받아 태평양이 동네까지 흘러들어올 정도가 되었고 먼지구름이 대기권을 가려서 햇빛이 들지 않기 때문에 시민들은 황금전자에 전적으로 의존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들어섰으며 황금왕은 떡잎마을에 들어서는 미래 도시 네오 시티의 왕 노릇을 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돈벌이에 도움이 안 되는 회사들은 전부 제거했으며 초대형 놀이공원 '황금랜드' 등 어마어마한 기업 소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것들을 돈벌이가 되느냐 아니냐로만 판단하는 극단적인 황금만능주의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돈벌이가 되지 않는 부하나 지사는 가차 없이 바로 잘라 버리는 걸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친딸 황다미 마저도 부친으로서의 정은 사실상 없고 회사의 제품으로밖에 생각하지 않는 냉혈한입니다.
어른 짱구: 미래의 짱구 황다미와 약혼한 사이 끝까지 얼굴이 나오지 않고 액션가면 복장을 입은 모습만 나오게 됩니다. 다만 얼굴 윤곽은 아버지를 닮았는지 감자머리에서 사각형으로 바뀌었습니다.
장난기는 그대로이지만 상당히 멋진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직업은 불명이지만 일단 빈민가가 아닌 네오 시티에 사는 데다가 황금왕이 그를 회사의 연구원으로 스카우트하려고 했는데 재미없어서 거절할 정도면 태도는 몰라도 일단 재능은 확실하며, 최소 생계를 유지할 정도의 능력은 있는 듯합니다.
어른 철수: 운석 충돌 이후 황금 전자가 중심이 된 2030년의 어른 철수. 어렸을 때부터 조기교육을 받은 인재답게 대기업 황금 전자의 간부가 되어 있습니다.
어릴 때와 마찬가지로 출세를 위해 노력하지만 다소 예스맨 같은 성격. 친구들 중 초반에 묘사된 어릴 적 꿈에 보오 다음으로 꿈을 다 이루어갔으나 자기가 원하는 방향은 아닌 듯 초반에는 다미를 잡기 위해 희망군단을 고용했으며, 후반부에는 황금 전자의 우수직원으로서 다미와 결혼하라는 명령에 이어 황금왕의 사후에 황근 전자의 사장자리를 물려받을 수 있다는 유혹까지 뒤따르자 그대로 따르게 됩니다.
이 때문에 TV 중계를 보던 5살 어른 철수는 미래의 자신이 하는 일 때문에 친구들에게 이유 없이 욕을 먹었습니다.
강제적으로 치르는 결혼식 진행 중에 짱구가 난입할 때 짱구를 향해 고래고래 소리를 지르며 화를 내는 모습이 나오고, 짱구를 무시하며 결혼식을 진행하지만 황금왕이 짱구를 죽이려 하자, 짱구와의 우정에 눈을 떴는지 말리려다 즉시 해고당하게 됩니다.
나중엔 짱구를 공격하려는 황금왕에게 달려들어 온몸으로 저지합니다. 이후 짱구팀으로 합류하지만 아군이 된 적 보정을 받아서인지, 별다른 활약은 없습니다.
어른 유리: 미래의 어른 유리. 어른 훈이와 함께 미래가 망가진 인물 떡잎 유치원의 교사가 되어 있었습니다.
유리는 "나는 넓은 뜰에서 아이들과 놀고 있을 거야"라면서 자신만만하게 장래희망을 말했지만 곧바로 다음 장면에서 다 망하다시피 한 떡잎 유치원에서 전화로 미팅 제언을 거절하며 간식을 달라는 아이들을 들들 볶으며 울리는 어른 유리가 나와서 네네에게 심각한 좌절감을 선사합니다.
결혼식 TV 중계에서 난동을 일으키던 아이들을 보다가 토끼 인형을 휘두르는 여자아이를 보고 과거의 자신임을 알고 나중에 고양이 버스를 몰고 도와주러 옵니다. 5살 유리에게 "어른들 삶은 리얼한 소꿉놀이보다 훨씬 비참해."라고 충고합니다.
어른 훈이: 떡잎마을 방범대가 두 번째로 만난 미래인 만화가로 성공하겠다는 꿈은 이루지 못한 채 망해가는 편의점에서 하루하루 다른 잡지에 연재되는 만화를 까는 잉여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성격도 어느 정도 선한 면은 있던 과거와 달리 냉소적이기 그지없습니다.
처음엔 과거의 자신을 만났을 때 경악하는 훈이를 보고 뭔 헛소리냐?라는 식으로 대수롭지 않게 넘겼지만, 이후 만화를 보다가 과거에서 온 어린 자신이 울며 도망가는) 장면을 뉴스에서 보고 이불킥 땀을 흘리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후 느낀 바가 있었는지 유리의 고양이 버스를 같이 타고 와 떡잎마을 방범대들을 돕습니다.
어른 맹구: 미래의 맹구. 원래 자신의 상징인 콧물이 없어졌습니다. 장발에 장신이며 안경을 쓰고 있습니다. 자신의 꿈을 이루어 재야 발명가가 되어 있었으며 유리나 훈이와 달리 고생한 모습은 묘사되지 않았습니다. 말도 안 되는 기술력을 자랑하는 미래 세계에서도 독보적으로 뛰어난 발명가인 듯 보이며 짱구랑 같이 재야에서 이것저것 하던 기술자일지도 모릅니다.
바보 파워를 탐지하는 레이더, 비상시 사용할 수 있는 거대 로봇 맹구 28호, 소형 정찰 카메라라 등 이것저것 만들어서 가져옵니다. 미래의 소꿉친구들 중에서도 실로 독보적인 활약을 보입니다.
어른 짱아: 미래의 신짱아. 훈훈하고 아름답게 자라 주었습니다. 그리고 이 모습은 다음 극장판 태풍을 부르는 나와 우주의 프린세스에서도 한 번 더 나오게 됩니다. 웃을 때 얼굴을 돌리는 건 여전하며 송곳니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2023.07.07 - [애니이야기] -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19기 태풍을 부르는 황금 스파이 대작전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16기 엄청난 태풍을 부르는 금창의 용사 (0) | 2023.07.13 |
---|---|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17기 포효하라! 떡잎 야생왕국 (0) | 2023.07.12 |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19기 태풍을 부르는 황금 스파이 대작전 (0) | 2023.07.07 |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20기 태풍을 부르는 나와 우주의 프린세스 (0) | 2023.07.06 |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21기 엄청 맛있어 B급 음식 서바이벌 (0) | 2023.07.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