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넷플릭스 추천 애니 로봇아빠 편으로 저도 지금도 아이들을 위해서 항상 리플레이하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넥플릭스 키즈에서 항상 베스트 10 순위에 볼 수 있는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24기 정면승부! 로봇아빠의 역습입니다. 제가 많이 봐서 저에게만 베스트 10일 수 있습니다.

 

 

본 편이 나온 지도 10년이 다 되어 가고 있습니다.

로봇아빠의 멋진 모습이 인상적인 정면승부 로봇아빠의 역습 본 편에 나오는 주요 인물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22기 정면 승부 로봇 아빠의 역습의 역습 등장 인물

 

 

 

 

황고집: 아빠최고동맹 동맹의 총수 아버지들의 권위를 되찾아 준다는 명분하에 사회적 대혼란을 야기하는 인물입니다. 황고집는 철권 시리즈의 메인 빌런인 미시마 헤이하치가 모티브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자세히 보면 이 전체가 금니입니다. 중반부에 수염을 장착한 로봇 신형만이 짱구에게 당한 것에 실망하며 로봇아빠(로봇신형만)를 폐기장으로 보냅니다. 그리고 폐기장에서 탈출한 로봇아빠(로봇신형만)과 시청의 옥상에서 결전을 벌입니다. 하지만 로봇아빠(로봇신형만)이 왕소심 박사가 달아 준 신제품인 하트빔 레이저를 착용해서 폭파당하고 됩니다.

 

결국 본체만 남고 후퇴하지만 나허세(경찰서장)의 창고에서 다시 모습을 드러냅니다. 즉, 나허세(경찰서장)가 조종하는 로봇으로 페이크 최종 보스.

 

이후 해킹 장치를 파괴한 로봇아빠(로봇신형만)과 결전을 벌이지만, 짱구의 간지럼으로 인해 새로 창작한 레이저를 아지트에 난사해 결국 파괴를 일으키게 됩니다. 다시 정신을 차리고 돌격하지만, 레이저를 너무 난사한 탓인지 배터리가 다 떨어져 버렸고 그대로 퇴장합니다.

 

나허세(경찰서장: 최종보스): 극장판 정면승부! 로봇아빠의 역습의 등장인물 (최종보스) 나이는 알 수 없지만 고등학생 이상의 나잇대를 가진 자식이 한 명 있는 유부남인 걸 감안한다면 나이를 꽤나 먹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나이에 비해 벌써 경찰서장이라는 직위를 생각하면 꽤나 엘리트인 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20대라고 해도 믿을 미남이라 봉미선이 잠시 홀리기까지 합니다. 한국으로는 총경이나 치안총감으로 예상되며 상당한 나르시시스트로 자기 사무실을 온통 거울로 도배를 하고 입만 열면 자화자찬을 늘어놓습니다.

 

봉미선이 로봇이 되어버린 남편에 대해 상담하러 왔을 때 첫 등장합니다. 봉미선의 신고를 가볍게 흘려듣고는 덜렁이 여경 문제희에게 사건을 일임합니다. 왕소심박사: 짱구는 못말려의 극장판 정면승부! 로봇아빠의 역습의 등장인물 로봇아빠(로봇신형만)를 만든 아빠최고동맹의 천재 과학자 대단한 실력과는 달리 소심한 성격으로 목소리가 작습니다.

 

고개를 푹 숙이고 중얼거리다 혼자서 뜬금없이 웃음을 터뜨리는 등 사회성이 부족한 모습을 종종 보입니다. 동료이며 비즈니스 협력자인 란란은 그 모습이 마음에 들지 않은지 왕소심 박사를 종종 째려봅니다. 자신을 추방한 학회에 복수하기 위해 황고집에게 협력합니다.

 

란란: 정면승부! 로봇아빠의 역습의 등장인물 어두운 적발의 미인으로 마사지 가게 여주인으로 위장해 신형만을 꼬드긴 후 로봇으로 개조시킵니다. 황고집이 이끄는 아빠최고동맹의 일원으로, 돈을 위해 황고집과 협력합니다.

 

 

고단해: 봉미선과 짱구가 공원에 들렀다 때 만난 중년 남자 흡연자이며 왜소하고 안경을 쓰고 있습니다. 아빠최고동맹의 이인자 격 로봇아빠(로봇신형만)와 황고집을 제외한 인간 아버지들 중에서는 리더 격인 인물이 됩니다.

 

로봇아빠(로봇신형만)가 퇴장하고 황고집이 리더가 되자 슬슬 지친 기색을 보이더니 나중에 다시 돌아온 로봇아빠(로봇신형만)가 자진 해산을 제의하자 절망하면서도 그 말을 따릅니다. 마지막에는 공원에서 엄마와 아이들이 노는 것을 보고 마음속에서 무언가를 느끼며 아이들의 어머니에게 웃어 줍니다.

 

놀이터 아저씨들: 놀이터에 무기력하게 앉아 있던 아저씨들 집에서 아내들에게 갈굼 당하다 놀이터로 나온 걸로 보이나 아줌마들에게 한바탕 갈굼 당하고 놀이터에서조차 내쫓깁니다. 이후 자신들이 쫓겨났던 놀이터에서 다시 모였을 때 미끄럼틀 위에서 연설하는 로봇아빠(로봇신형만)의 선동에 감명받아 한두 명씩 아줌마들에게 대항하기 시작합니다.

 

이에 아줌마들과 아이들도 공을 던지고 고성방가로 맞대응하나 전부 실패하고 되려 아저씨들의 단체 담배 연기 공격에 밀리게 됩니다. 결국 아줌마들은 로봇 히로시의 털침 공격에 당해 도망치게 됩니다. 이후 그들은 아빠최고 동맹을 결성하고 확 달라져 적극적으로 남편들의 요구를 외칩니다.

 

문제희: 떡잎마을 경찰서에 근무하는 귀여운 외모의 말단 여경 경찰 서장 나허세의 지시로 봉미선이 말한 마사지 업소 탐문수사를 맡습니다. 히로시의 사건을 담당하기 전의 성과는 무려 애완동물을 성공적으로 세 번 구조라면서 굉장히 자랑스러워하는 걸 보고 봉미선은 할 말을 잃을 정도였습니다.

 

당연히 경창서장 나허세가 의도적으로 수사를 방해하기 위해 일부러 신입이고 성과도 별로 없는 경찰인 그녀를 붙여준 것으로 보여집니다. 웃기게도 그 직후에 출동하면서 경찰서장(나허세)의 자가용을 박살내버리고 가버리는 바람에 경찰서장(나허세)이 피눈물을 흘려야 했습니다.

 

나허세(경찰 서장)의 아내와 딸: 사실상 만악의 근원이라 할 수 있는 인물들. 짱구한테 정곡을 찔린 나허세의 회상신에서 등장합니다. 나허세(경찰 서장)의 생일이라 일찍 들어오자 생일을 축하한다고는 못할망정 왜 일찍 들어왔냐고 구박을 하고, 저들은 먼저 방에 들어가버리고 설거지까지 시켰습니다.

 

딸은 나허세(경찰 서장)에게 나르시트적인 면모가 기분 나쁘다고 한다던가 빨래를 할 때 자기 옷을 왜 아빠 옷과 같이 빠냐고 화를 내고 다신 그 옷을 입지 않겠다고 폭언하는가 하면 아내는 남편이 승진했는데 혼자 잘해보라고 무덤덤하게 대답하기도 합니다.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22기 정면 승부 로봇 아빠의 역습의 후기

 

 

 

 

늘 보는 짱구 극장판 시리즈 중에 하나입니다. 제가 처음 짱구를 접한 나이가 93년 정도 중학생 시절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출판초기 에는 성인용으로 출판되었습니다.

 

시대가 시대인지라 만화는 무조건 아이들용이던 시절입니다. 성인용으로 발매하고 학생들에게 판매하던 시절입니다. 저의 나이도 벌써 40 중반을 달리고 있는데 보면 볼수록 남일이 아닐 수 있겠다 싶은 장면들이 나옵니다.

 

특히 고단해와 놀이터 아저씨들과 아줌마들의 싸움은 그렇습니다. 아직 본편에서 말하는 거처럼 아버지의 권위가 땅에 떨어져 보이질 않습니다만, 제가 더 나이를 먹으면 어떻게 바뀔지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명랑만화의 후기인데 너무 우울하게 끝내는 거 같아 죄송합니다. 본편은 언제든 넥플릭스에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2023.07.03 - [애니이야기] -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23기 나의 이사 이야기 선인장 대습격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23기 나의 이사 이야기 선인장 대습격

오늘은 시리즈 최초였을 꺼 같습니다. 정열의 나라 멕시코에서 해외 로케이션으로 만든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23기 나의 이사 이야기 선인장 대습격입니다. 본 극장판 23기는 꽤 흥행에도 성공하

bk2080.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