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엉덩이 짱구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25기 습격 외계인 덩덩이입니다. 개인적으로 덩덩이와 짱구네 가족이 기차를 타고 이동하는 중 도시락을 먹는 장면이 있습니다. 짱구 가족이 다 같이 도시락을 먹는데 덩덩이는 짱구 팬티에서 나와 지구인의 음식은 먹지 않다고 하자 짱구가 간장을 덩덩이게 먹이게 됩니다.
덩덩이의 눈이 번쩍 띄고 이렇게 맛있는 음식이 있냐고 하며 간장을 흡입하는 모습이 지금도 생각나는 장면입니다. 이번도 나름 흥행성적도 나쁘지 않았던 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오늘까지 소개하는 짱구 극장판 중 넷플릭스에 없는 작품들이었습니다.
내일부터는 제가 짱구의 찐팬 인지라 1편까지 역으로 등장인물 중심으로 소개하겠습니다. 자 그럼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25기 습격 외계인 덩덩이의 스포일러 가득한 리뷰와 등장인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25기 습격 외계인 덩덩이의 줄거리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25기의 첫 장면은 외계에서 지구로 불시착한 우주선이 짱구네 집 지붕을 부수며 착륙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대출금이 앞으로도 몇십 년이나 남은 집이라 안 그래도 애지중지하는데 이건 정말 마른하늘에 날벼락입니다. 이게 무슨 소리인가 하고 거실로 나와보는 짱구 그 와중에 모자와 총까지 야무지게 들고 나온 모습이 너무 귀엽습니다.
경계 반 호기심 반인 표정으로 거실에 착륙한 우주선을 살펴보는 짱구 지금부터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질지 짱구도 저도 기대하는 순간을 보여줍니다. 우주선에서 외계인이 뿅 하고 나타납니다. 처음 본모습은 생각보다 귀엽지 않고 오히려 징그러운 쪽에 가까워서 좀 놀란 거 같습니다. 그런데 중반부쯤 넘어가니까 슬슬 귀엽게 느껴집니다.
무엇보다 목소리가 귀여웠답니다. 딱 봐도 얼굴이 엉덩이를 닮은 이 외계인의 이름은 덩덩이입니다. 지구의 모든 어른들을 어린이로 만들려는 외계인을 막기 위한 싸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중 저 귀여운 덩덩이는 짱구의 편이 되어 같이 싸워주는 인물이죠. 하지만 처음부터 친한 건 아니었습니다.
지구의 사람들을 보고 너무 놀란 덩덩이는 자기도 모르게 외계인 파워를 써 버립니다. 그 결과 짱구의 엄마와 아빠가 어린 시절의 모습으로 돌아가버렸답니다. 사실 덩덩이의 별 외계인들은 대상을 무럭무럭 성장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희한하게도 덩덩이만 대상의 시간을 역행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남들과는 다른 자신의 모습에 항상 자책하고 실망하고 있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짱구네 집에서 사고를 친 덩덩이는 짱구와 함께 자신의 아빠를 찾기 위한 모험을 떠납니다. 아빠를 찾으면 짱구의 부모님을 원래대로 돌려놓을 수 있습니다.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25기는 이들의 아슬아슬한 모험으로 시작합니다.
마땅히 숨을 곳이 없어서 짱구의 엉덩이 안에 숨어 다니는 덩덩이 결국 친구들에게 들키고 말고 이 모습을 보고 철수는 기절까지 합니다. 덩덩이는 모험을 하며 다양한 시련을 마주합니다. 외계인 서커스단에 납치당해 모욕과 수난을 당하기도 하는데 이때 역시나 짠 나타나 구해준 사람은 바로 짱구였습니다. 이렇게 여러 일을 겪으며 둘 사이는 더욱 친해집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이들을 이렇게 고생시킨 건 다 덩덩이 아빠의 계략이었습니다. 그것도 모르고 짱구와 덩덩이는 열심히 아빠 외계인을 찾아 떠나며 즐거운 모험을 합니다. 이 과정에서 덩덩이는 지구의 인간들을 진심으로 믿고 사랑하게 됩니다. 중후반부쯤에 드디어 덩덩이 아빠의 거처를 찾아 그 앞에 서게 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덩덩이 아빠는 악역이었습니다. 아들인 덩덩이가 위험에 처했을 때마다 내뿜는 꼬마꼬마 파워를 차곡차곡 모아 지구인들을 모두 어린아이로 만들 계획이었습니다.
그래서 어린 아들이 위협을 느낄 수 있도록 일부러 무서운 일들만 꾸민 것입니다. 하지만 이들이 누구입니까, 어떤 어려움도 이겨네는 짱구네 가족이기 때문에 이 일을 무사히 해결합니다.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25기 습격 외계인 덩덩이의 등장인물
덩덩이: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25기 습격!! 외계인 덩덩이의 등장인물 메인 주인공 지구에서 2만 67광년 떨어진 '나스파디'라는 행성 출신의 외계 종족으로 아버지의 도움이 되고 싶어하는 소년입니다.
본디 나스파디 행성인이 가지는 성장 촉진 능력인 무럭무럭 능력 대신 반대로 성장을 감퇴시키는 꼬마꼬마 능력을 가지고 태어났으며 이 때문에 어려서부터 동족들에게 무능력한 존재로 취급받으며 자란 듯 합니다. 단 이마저도 마음 내키는 대로 쓸 수 있는 게 아니라 생명의 위협을 느꼈을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능력이 자연적으로 해제되려면 지구 시간 기준으로 25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는데, 이 능력에 당한 히로시와 미사에가 각각 본래 나이보다 25살 어린 10살, 4살이 되었으니 능력의 힘이 풀리는 경우는 존재하지 않고 결국 도로 성장할 때까지 기다릴 수밖에 없다는 뜻 같습니다.
처음엔 수첩에 쓴 아버지의 지시 사항을 대며 원칙을 엄청 따지고 지구인에게도 편견을 가지는 등 고지식한 모습을 보여줬지만 몇 번의 갈등과 고난을 겪으며 서커스
이후로부터 신노스케와 무척 친해집니다. 이후 무척 들뜬 모습으로 목적지에서 반겨주는 동족들과 아버지를 만나지만 그동안 있었던 사건들의 진상과 아버지의 진짜 목적을 듣고 아들의 약속을 지켜줄 생각도 없단 말에 실의에 빠집니다.
인류 꼬마꼬마화계획은 와해되고 러브 스타는 추락하는 상황에서 아버지는 돌아가자고 하지만 시리리는 친구들을 두고 가진 않겠다고 말하며 떡잎마을 방범배가 몰고 온 자기 우주선에 일행을 모두 실고 함께 탈출합니다.
우주선은 망가져버려서 나스파디 행성으로 돌아갈 수 없게 되었지만 아버지의 지시 사항이 적힌 수첩을 바다에 던져버리고 노하라 일가와 함께 지구에서 살아가기로 결심합니다.
이후 짱구네 집에서 지내면서 떡잎 유치원에도 가고 떡잎 방범대 멤버로도 잠시 활동하면서 멤버들과 친해집니다. 그리고 엔딩 이후 후일담에선 지구로 찾아온 어머니와 함께 자신의 별로 돌아가게 됩니다.
덩덩이 아버지 (극장판 25기 최종보스):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25기 습격!! 외계인 덩덩이의 최종 보스입니다. 나스파디 행성의 군사통치자로 권위주의적인 아버지이자 지구인을 하등 생물이라며 깔보고 무시하는 외계인의 우두머리로 종족 특성인 무럭무럭 능력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아들에게 자신이 있는 곳까지 찾아오라는 미션을 내리지만 어째서인지 아버지가 있는 곳으로 향하던 중 덩덩이의 우주선은 추락해 버리고 연락두절 상태가 됩니다.
결국 덩덩이는 우주선도 없이 혼자만의 힘으로 아버지가 있는 곳으로 향하게 되지만 중간에 가방을 도둑 맞거나 서커스단에게 붙잡혀 곡예를 하게 되는 등 온갖 고생을 겪으며 어찌어찌 아버지가 있는 곳에 도착합니다. 사실 알고 보니 덩덩이가 겪었던 온갖 시련들이 실은 덩덩이의 아버지가 덩덩이를 성장시키고,
꼬마꼬마 파워를 최대한 뽑아내기 위해 벌인 자작극이었음이 드러납니다. 덩덩이의 가방을 훔친 도둑과 위험한 곡예 공연을 시킨 서커스단은 모두 변장한 외계인들로 덩덩이의 능력은 덩덩이가 생명의 위협을 느꼈을 때만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일부러 덩덩이를 위험에 빠뜨린 것입니다. 그리고 이 과정을 모조리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현대 사회의 문제점들인 탐욕, 전쟁, 범죄, 지구온난화, 양극화, 저출산, 고령화, 부정부패, 성차별, 갑질, 과로, 등을 줄줄이 나열하면서 만약 모든 어른이 없어지고 어린이가 된 인류를 자신들이 직접 다시 교육시킨다면 지구도 평화로운 행성이 될 것이라는 게 그의 주장합니다.
꼬마꼬마 파워로 어려진 어린이들에게 꼼짝 못 하는 무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봉미선이 어린애도 못 다룬다며 일침을 놓고, 어려진 부하들마저 감당을 할 수 없는 지경에 놓이자 무럭무럭 파워를 발산해 모두 원래대로 돌려놓습니다.
그리고 혼란스러운 와중에 짱구의 의해 에너지 저장 장치가 쓰러지자 포기하지 않고 장치를 지탱해 내지만 결국 떡잎방범대 러브 스타를 깨부수고 들어오며 장치가 박살 나면서 에너지가 모두 소실되어 그의 계획은 실패로 돌아가게 됩니다.
덩덩이 어머니: 엔딩이 끝나자마자 극 최후반부에 우주선이 망가져 지구에 남게 된 덩덩이를 데려오기 위해 등장 아들에 이어 짱구네 집을 또다시 박살 내줍니다. 덩덩이는 지붕에 구멍만 뚫은 정도였지만 어머니는 아예 2층을 초토화시켰습니다.
돌아가기 전에 외계 기술로 복구했을 가능성은 있다만… 그래도 막장 행보를 보인 아버지와 달리는 어머니는 덩덩이를 아끼는 모습을 아주 짧지만 볼 수 있었으며 덩덩이도 어머니가 오자 엄청 좋아하는 모습을 보인 것을 보면 아버지와 다르게 좋은 엄마인 모양입니다.
2023.06.28 - [애니이야기] -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26기 아뵤! 쿵후 보이즈 라면 대란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23기 나의 이사 이야기 선인장 대습격 (0) | 2023.07.03 |
---|---|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24기 폭풍수면! 꿈꾸는 세계 대돌격 (0) | 2023.06.30 |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26기 아뵤! 쿵후 보이즈 라면 대란 (0) | 2023.06.28 |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27기 신혼여행 허리케인 사라진 아빠!! (0) | 2023.06.27 |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28기 격돌 낙서 왕국과 얼추 네 명의 용사들 (0) | 2023.06.26 |